안드로이드/이론

안드로이드 기초 Hello World 출력하기입니다.

원원 2016. 12. 6. 00:29

안드로이드 App 개발은 Android Studio로 하는데 설치하기전에 Java를 깔아야합니다






다운로드가 다 됬으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그다음 설정 창이 나오는데 프로젝트이름은 한글이면안되고 경로에 한글이 있으면 안됩니다.

그냥 Next *3을 하고 Finish를 누르면 프로젝트가 만들어집니다. 따로 변경한게 없으므로 Empty Activity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건들일거는 MainActivty랑 activity_main.xml인데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activity_main.xml에서는 컴포넌트들의 배치(버튼,화면,스크롤바 등등등)을 해주는 것이고 MainActivity에서는 이런 것들의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그럼 HelloWorld!를 화면에 띄우기 위해 activity_main을 더블클릭해준다!

엥? Hello World!가 써있네!

그런데 기본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들면 써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이상태로 따로바꿀건 없고 앱을 핸드폰에 넣으면됩니다. 그럼 이제 핸드폰을 컴퓨터랑 연결해줍니다다.(이때 핸드폰 잠금화면 풀어야합니다.) 그럼 디버그를 허용하냐고 물어보는 창이 뜰수도있고 안뜰수도있는데 뜨는경우는 확인누르면 되고 안뜨는경우는 관리자모드로가서 디버깅허용을 해주면 됩니다.






1번을 누르면 2번에 자기가 연결한 핸드폰이 뜰것이다. 떴으면 3번을 누르면 됩니다.





성공! 처음으로 자신이 만든 앱을 넣었으니 매우 신기할것입니다.